UNIST-싱가포르경영대, 창업지원 MOU

81

UNIST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우한균 교수)는 23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싱가포르 경영대학(Singapore Management University, 이하 SMU) 기업가 정신 혁신센터와 ‘글로벌 창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SMU 기업가 정신 혁신센터는 창업 관련 교육 및 지원 전문기관으로 지난 4년간 74개의 벤처기업을 키워냈으며, 약 76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양 기관은 시장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과 창업 관련 정규 과목을 개발하는 등 공동 교과목을 개발키로 했다.

 

또한 글로벌 인턴십과 글로벌 창업 경진대회 등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상호 지원과 교류에도 나서기로 했다.

 

조무제 UNIST 총장은 “이번 MOU는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꿈과 기업가 정신을 크게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조적 도전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하는 기업가를 대거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UNIST 창업교육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의 ‘과기특성화대학 기술사업화 선도모델 육성사업’에 따라 올해 4월 설립됐다.

 

기업가 정신 고취와 창업문화 확산, 글로벌 수준의 우수 창업 엘리트 육성을 목표로 하며, 창업교과목 개발과 공유, 모의창업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창업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출처: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