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싱가포르한국상공회의소 신년 강연 및 청년 일자리 협약식 성황리에 개최 (사진 다운로드)

76
77Mb, Zip File
재외동포신문 기사 보러가기 (Click)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신년 오찬회와 특별 강연
기해년 싱가포르 한인 경제계 결의 다져…싱가포르 청년 일자리 협약식도 가져

싱가포르한국상공회의소(회장 봉세종)는 1월 10일 11시 싱가포르 타워클럽 62층에서 주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안영집 대사, NUS 비즈니스스쿨 조승규 교수, 대한상의 강호민 전무, 아세안한국상의 회장단, 한인사회 주요 지도자와 지상사 대표 등 주요상공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기해년 싱가포르한국상공회의소 신년오찬회 및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새해를 맞아 싱가포르 한인 경제계를 비롯한 사회 각계 인사가 참석해 결의를 다지고 격려하는 행사에 특별히 아세안 한국상공회의소 각국 회장단과 강호민 대한상의 국제본부장이 참석했다.

 ▶ 2019년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신년오찬회 및 강연회 

 

이날 봉세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해 인사를 하며, 남들을 사랑하고 사랑하면 팔자가 펴진다고 하는데 희망과 설렘이 넘치는 2019년, 가족과 이웃을 사랑해 팔자가 펴지는 황금돼지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 개회사 중인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봉세종 회장

 

이어 안영집 대사(주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는 축사에서 정부의 신남방정책으로 싱가포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가 경제단체 대표로서 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며 좋은 정보를 기업인들에게 적극 공유하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 축사 중인 주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안영집 대사.

 

아울러 싱가포르한국상공회의소와 동참 기업은 대사관, 코트라의 후원으로 우리 해외진출 기업의 인력수급과 국내외 한국 청년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싱가포르 청년 일자리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봉세종 회장은 아세안한인상공인연합회가 2018년 2월 창립 후 대한상공회의소와 같이 2018년 3월에 베트남에서 국빈 방문하신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1사 1청년 일자리 협약식을 개최하여 국내외 기업뿐만 아니라 750만 재외 동포사회에 우리나라 청년들의 해외취업 확대에 촉매제역할을했고 실제로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계속해서 우리 청년들을 사랑해달라고 전했다. 협약식에는 NCS Line 황주섭대표, 현대상선 동서남아본부 이상식 본부장, 신한은행 박정원지점장이 대표 동참 기업으로 서명하며 한국청년 일자리 확대를 다짐했다.

 

▶ 싱가포르 청년 일자리 협약식

 

이어 진행된 싱가포르국립대학교 경영대학 조승규 교수의 ‘행동경제학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회가 개최됐다. 강연에서는 심리학과 뇌과학이 경제학을 만나서 새로 태동한 행동경제학에 대해 다양한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소개했다. 합리적이지 않은 인간의 선택과 행동의 이면에도 나름의 규칙성이나 패턴이 숨겨져 있으며, 개인뿐 아니라 기업의 경제행위, 사회 전체의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점이 된다는 유익한 경제학에 대한 이론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 강연중인 조 승규 NUS 경영대학 교수

 

특강이 끝난 후에는 서로 새해 모두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샴페인 푸어링 세레모니를 대사, 아세안상의 회장단, 대한상의 전무, 주요 단체장 등과 진행하며 상공인의 화합과 발전을 다시 한번 기원하였다.

마지막으로 귀임/부임 인사 소개를 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싱가포르 상의 주최로 열리는 ‘신년 오찬회 및 강연회’는 대한민국의 지상사, 공기업, 대사관, 한인단체 및 한인사회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하는 행사이다. 2008년 이래로 매년 1월 첫째 주에 열리고 있다.

https://youtu.be/yNTw-TsAy4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