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참] 기업활동 지원 법률 세미나 개최 후기

32

20일(현지시간) 오후 4시 싱가포르 파크 로얄 온 피크링(Park Royal on Pickering) 호텔l에서 싱가포르 주재 한국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기업활동 지원 법률 세미나’가 개최됐다.

글로벌 로펌인 베이커 앤드 맥켄지(Baker & Mckenzie)와 주싱가포르 한국대사관이 공동 주최한 행사에 서정하 대사, 베이커 앤드 맥켄지의 웡키엔콩 회장, 찬렝순 변호사, 싱가포르 주재 우리 기업인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 기업들이 활발하게 진출해 있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의 노동 개혁 및 각종 세금 인센티브 정보를 제공하는 등 우리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우리 기업인들의 사전 수요를 바탕으로 3가지 주제를 정해 기업들의 법률 분쟁 해결 사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고용 관련 법률 정보 및 세금 인센티브 현황 등에 대해 현지 법률전문가들이 직접 발표하였다.

또한 세미나에 이어 진행된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우리 기업인들과 베이커 앤드 맥켄지 변호사들이 만나 현지 기업활동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던 법적 문제들에 대해 직접 상담하고 조언을 받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세미나에 참석한 서정하 주싱가포르 대사는 축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동남아 지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면서 동남아 국가의 사법제도의 특수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법률정보를 정확히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다고 언급하고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우리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법률 정보를 습득하게 됨으로써 동남아 국가에서의 비즈니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한편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IMG_0245

 

IMG_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