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2023 하반기 코참 (Young) Professional Networking Night! 성황리에 개최

383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2023 하반기 코참
(Young) Professional Networking Night!
성황리에 개최

 

 

▲ 코참 영프로페셔널 네트워킹 나이트 참석자들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는 2023년 12월 15일, WeWork, 9 Battery Road에서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및WeWork 외 11개 회원사의 후원으로 2023하반기 코참 (Young) Professional Networking Night를 개최했다.

싱가포르에서 주재하는 전문직 또는 청년사업가들의 교류확대 및 정보공유를 위해 개최한 모임에 79년생부터 98년생까지 다양한 분야의 100여명의 영프로들이 참석했다.  

신용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한 행사는 박원기 네이버 클라우드 APAC 사업개발 대표의 특별강연으로 진행되었다.

 


▲ 신용섭 싱가포르 상의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신용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은 벌써 8회째를 맞이한 2023 하반기 영프로 개회사를 통해 회사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영프로들이 목표 지향점을 높이, 멀리 보아야 개개인이 지향하는 가치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조언했다. 또한, 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서로 발전하여 싱가포르에서 멋지게 성장하는 영프로들이 되길 바란다고 언급하며 영프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 특강중인 네이버 클라우드APAC 사업개발 박원기 대표

박원기 대표의 이번 특별강연은, 영프로 특강 최초로 영프로들로부터 사전등록시 받은 질문에 대답하는 Q&A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싱가포르에서 한국 사람으로서 필요한 네트워킹 전략과 방법, 한국과 다른 싱가포르의 사업 환경과 전망 및 싱가포르 장/단기 체류에 대한 의견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해 박원기 대표의 개인적인 경험 및 커리어 개발 경력 등을 통한 조언을 아낌없이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 주제별 네트워킹 중인 참석자들

이후 참석자들은 업종별, 취미별 밍글링 (캐주얼하게 어울림)을 통해 싱가포르 생활, 취미, 업무분야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며 정보교류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발하게 이어갔다.

 

 

 

 

▲ 경품 추첨중인 신용섭 회장과 당첨자

 

각 주제별 네트워킹 후 영프로나이트를 후원해준 회원사들의 경품추첨도 진행하였으며, 참석한 영프로들의 많은 성원을 받았다.

 

▲ 마무리 인사말 하는 황주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

 

마지막으로 황주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은 참석자들의 에너지를 칭찬하며, 행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마무리 인사했고, 공식 행사 후에도 많은 영프로들이 적극적인 토론 및 네트워킹을 지속하다가 내년도 영프로 나이트를 기대하며 아쉬운 마음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