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2022 하반기 코참 (Young) Professional Networking Night! 성황리에 개최

155

▲ 코참 영프로페셔널 네트워킹 나이트 참석자들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는 2022년 12월 20일, Shake Shack 89 neil road에서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및Shake Shack, KB국민은행 싱가포르지점과 같은 회원사의 후원으로 2022하반기 코참 (Young) Professional Networking Night를 개최했다.

싱가포르에서 주재하는 전문직 또는 청년사업가들의 교류확대 및 정보공유를 위해 개최한 모임에 78년생부터 00년생까지 90여명이 다양한 분양의 영프로들이 참석했다.  

 


▲ 황주섭 싱가포르 상의 수석부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황주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한 행사는 신용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의 축사 그리고 GE헬스케어 아세안 대표인 강성욱 (Chris Khang) 대표의 ‘Creating A World With No Limits’란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 신용섭 싱가포르 상의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신용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에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 고 시대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로 기업과 가계의 어려움이 한층 가중될 것이나 어려운 환경일수록 우리 모두 합심하여 난국을 타개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또한, 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서로 발전하여 싱가포르에서 멋지게 성장하는 영프로들이 되길 바란다고 언급하며 영프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 특강중인 강성욱 (Chris Khang) 대표

 

강성욱 (Chris Khang) 대표는 특강을 통해 대표가 지금까지 지내온 커리어 및 인생 여정 (life journey) 에 대하여 공유하며 싱가포르 내 한국 영 프로페셔널들을 위한 커리어 적인 기회에 대해 토론하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업종별, 나이별, 거주지역별, 취미별 밍글링 (캐주얼하게 어울림)을 통해 싱가포르 생활, 취미, 업무분야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며 정보교류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발하게 이어갔다.

▲ 주제별 네트워킹 중인 참석자들

 

마지막으로 대사관 박진호 공사가 행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마무리 인사했고, 공식 행사 후에도 많은 참석 청년들이 적극적인 토론 및 밍글링을 지속하다가 다음 네트워킹을 기대하며 아쉬운 마음으로 마무리했다.  

 

▲ 마무리 인사말 하는 대사관 박진호 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