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남방정책의 중심 싱가포르서 ‘아세안 한인상의 회장단 간담회’ 성료

86
신남방정책의 중심 싱가포르서 ‘아세안 한인상의 회장단 간담회’ 성료 아세안한인상의 회장단 만찬 간담회를 1월 9일 저녁 6시30분에 싱가포르 타워클럽 63층에서 아세안한인상공인연합회와 싱가포르한국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개최했다.
▶ 아세안 한인상의 회장단 단체사진 (좌측부터 이용만 회장/ 이호익 회장/ 박동빈 대표/ 안영집 대사/ 강호민 전무/ 봉세종 회장/ 이승곤 회장/ 이마태오 부회장)
이날 간담회에는 주 싱가포르 대한민국 안영집 대사, 대한상의 강호민 전무, 싱가포르 한국상의 봉세종 회장, 말레이시아 한국상의 이승곤 회장, 캄보디아 한국상의 이용만 회장, 필리핀 한국상의 이호익 회장, 태국 한국상의 박동빈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 아세안 한인상의 회장단 간담회
봉세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세안한인상의 회장단 간담회’를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하게 되어 굉장히 뜻 깊고 상호 협력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아세안상의 회장단은 각국 상의의 현황, 애로사항, 협력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동반성장 및 상생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했다. 각 상의 회장단의 이야기를 경청한 대한상의 강호민 전무도 협력 방안을 산업부에 적극 어필하겠다고 답했다. 다음 날인 10일에는 안영집 대사를 비롯한 지상사 본부장 및 주요 한인단체장 등 주요 인사 100여 명 참여하는 싱가포르상의 주관 2019 신년 오찬 강연회에 참석하여 Networking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아세안한인상공인 연합회(AAKC)는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10개국 한인상공회의소들의 연합체로 2018년 2월 3일 출범했다.
▶ 싱가포르슬링 즐기는 아세안 한인상의 회장단
▶ 건배사 중인 강호민 대한상의 본부장(전무)
▶ 아세안상의회장단과 신년 샴페인 세리모니
▶싱가포르 & 아세안 한인상의 회장단 만찬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