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PHOTOS – Download (Click) 890Mb
GALA DINNER PHOTOS – Download (Click) 800Mb
재외동포신문 기사 보기 (클릭)

▲봉세종회장(왼쪽) ,안영집 대사(오른쪽)가 장애인 후원단체 SPD의 Mr Tan Soo Nan, Chairman of SPD’s Fundraising Committee에 후원금을 전달.

 
Fantastic 싱가포르 자선행사!!!
자선골프ㆍ만찬과 상공인의 밤 수익금은 장애인 후원기관 SPD에 전달.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KOCHAM, 회장 봉세종)은 9월6일 SICC에서 주 싱가포르 한국대사관(대사 안영집)의 후원으로 제11회 한국과 싱가포르의 정관계 및 기업인 등 저명인사와 각국 주요 대사를 초청해 ‘자선골프 및 만찬과 상공인의 밤’을 개최했다.

싱가포르 사회를 위한 자선골프와 자선 만찬에 봉세종 회장, 안영집 대사, Dr Lee Suan Yew, Kris Wiluan 아세안 태권도 협회 회장, Mr Vikram Nair국회의원, Ng Jui Ping 장군(전 합참의장),Dr. Ulrich A, Sante독일대사, 김영채 (주)아세안 대사, 주요 한인단체장, 한국 및 싱가포르 주요 기업인 약 5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상호 우호증진과 비즈니스를 위한 시간을 가졌으며, 행사 경비를 제외한 수익금은 장애인 후원단체 SPD(formerly known as Society for the Physically Disabled)에 전달한다.

▲ 봉세종 싱가포르상의 회장 개막인사말

 

▲ 한-싱 주요인사들

 

Julie Yoo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개막식에서 봉세종 회장은 개회 인사말로 2018년은  6월의 북미 정상회담, 7월의 문재인 대통령의 국빈 방문과 11월의 아세안과 한중일 정상회담이 열리는 등 한싱관계 발전의 특별한 해로 기억이 될 것이고  상공회의소도 한싱 비지니스포럼 참여,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대한 지원과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기본적인 활동이외에도 싱가포르에서 활동하는 우리 기업과 3만여 명의 한인들에게는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고 현지인들에게는 감동을 주고 있는 코참의 자선 한마당을 지속 발전시켜나가자고 말했다.  

주 싱가포르 대사관 안영집 대사는 축사를 통해 코참 행사는 지난 10여년간 싱가포르 한인사회와 싱가포르 사회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고 동 행사를 통해 다져진 양국 국민 간 우정은 우리 교민들의 사업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은 기금을 싱가포르 복지 기관에 기부함으로써 싱가포르 사회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정책의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인 사람(People) 간의 관계 증진과 관련된 대표적 사례라며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Kris Wiluan은 축사를 통해 한인들의 현지 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공헌활동에 경의를 표했다. 이어서 이산요 박사의 건배사가 있었다.

이산요 박사(고 이광요 수상 친동생, 현 수상의 삼촌)는 명품 행사로 발전한 코참 자선행사가 싱가포르 내의 어떤 행사보다도 품격이 높으면서도 Fantastic했고 싱가포르 현지 지역사회를 위하는 것에 감격하며 한국인의 우수성을 높게 평가했다.

자선 만찬 및 상공인의 밤을 위해서 특별히 한국에서 가수: 스페이스에이, 리치, 보나가 코참 자선행사 및 상공인의 밤을 축하해 주기 위해 출연해 참석자들의 열기와 흥을 높였다.  

대사관, 한인회, 민주평통, 옥타, 삼성전자, LG 전자, SJJ Marine, 아모레퍼시픽, Koh Brothers등 62여 개사(한국 기업 45여 개사, 싱가포르 기업 17개사)가 후원했으며, 자선행사를 통한 한국 회사 이미지 제고와 싱가포르 사회에 기여하는 행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자선행사에 후원하고 참석한 14여 개 회사 및 참석자들은 코참 행사의 성대한 규모 및 즐거운 행사 진행에 놀라고 현지 지역사회의 공헌활동을 위해 힘쓰는 모습에 감격하며 싱가포르에서 참석한 최고의 행사라고 극찬하였다.

KOCHAM은 1997년 싱가폴내에 한국관련 경제단체를 통합하여 출범하였으며 한국-싱가포르 경제 협력강화 및 활성화, 싱가포르주재 한국업체들간의 유대관계 및 정보교환 활성화와 싱가포르 공공기관 및 기업들과의 교류 강화를 목적으로 싱가포르 정부기관에 대한 한국기업의 대표로서 활동을 하고 있다.

▲ 자선골프대회 참석자 전원 기념촬영

▲공연팀과 함께(왼쪽부터 스페이스에이, 안영집대사, 봉세종회장, 보나, 리치, 김영채대사)

 

▲ 공연팀(스페이스에이, 리치, 보나) 공연을 즐기는 참석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