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참 영프로페셔널 네트워킹 나이트 참석자들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는 2023년 06월 22일, WeWork, 9 Battery Road에서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및WeWork 외 14개 회원사의 후원으로 2023상반기 코참 (Young) Professional Networking Night를 개최했다.
싱가포르에서 주재하는 전문직 또는 청년사업가들의 교류확대 및 정보공유를 위해 개최한 모임에 78년생부터 00년생까지 다양한 분야의 100여명 영프로들이 참석했다.
신용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한 행사는 황주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의 축사 그리고 대한승마협회 (겸 Oon & Bazul 변호사) 박서영 회장의 ‘승마에 대하여’란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 신용섭 싱가포르 상의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신용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영프로들이 목표 지향점을 높이, 멀리 보아야 개개인이 지향하는 가치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조언했다. 또한, 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서로 발전하여 싱가포르에서 멋지게 성장하는 영프로들이 되길 바란다고 언급하며 영프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 황주섭 싱가포르 상의 수석부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황주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은 축사에서 싱가포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프로들과 2-30년 이상 필드에서 활동중인 시니어들과 함께 교류하고 협력한다면 어려운 환경일수록 우리 모두 합심하여 난국을 타개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 특강중인 대한승마협회 박서영 회장
박서영 회장은 취미로서의 접근 장벽이 높은 승마에 대하여 조금 더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특강을 이어나갔다. 승마종류와 말의 종류, 승마의 기본복장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싱가포르 내 한국 영프로페셔널들에게 새로운 취미가 될 수 있다며 승마에 대한 인식이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주제별 네트워킹 중인 참석자들
이후, 업종별, 나이별, 거주지역별 밍글링 (캐주얼하게 어울림)을 통해 싱가포르 생활, 취미, 업무분야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며 정보교류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발하게 이어갔다.
▲ 경품 추첨중인 신용섭 회장과 당첨자
각 주제별 네트워킹 사이사이 영프로나이트를 후원해준 회원사들의 경품추첨도 진행하였으며, 참석한 영프로페셔널들의 많은 성원을 받았다.
▲ 마무리 인사말 하는 대사관 박홍일 상무관
마지막으로 대사관 박홍일 상무관이 참석자들의 에너지를 칭찬하며, 행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마무리 인사했고, 공식 행사 후에도 많은 참석 청년들이 적극적인 토론 및 밍글링을 지속하다가 다음 네트워킹을 기대하며 아쉬운 마음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