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참 영프로페셔널 네트워킹 나이트 참석자들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는 2022년 6월 9일, 싱가포르 타워 클럽 펜트하우스 64층에서 2022상반기 코참 (Young) Professional Networking Night를 개최했다.

 

싱가포르에서 주재하는 전문직 또는 청년사업가들의 교류확대 및 정보공유를 위해 개최한 모임에 77년생부터 00년생까지 90여명이 다양한 분양의 영프로들이 참석했다.  

 


▲ 신용섭 싱가포르 상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용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님은 인사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2년여만에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으며, 대한민국의 인재들을 직접 만나 인사하게 되어 반갑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서로 발전하여 싱가포르에서 멋지게 성장하는 영프로들이 되길 바란다고 언급하며, 싱가포르 상의의 역할을 소개하며 영프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서, 싱가포르 직장생활 선배와의 패널토론을 통해 30-40대 커리어 체인지 및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선배와의 패널토론

 

이후, 업종별, 나이별, 거주지역별, 취미별 밍글링 (캐주얼하게 어울림)을 통해 싱가포르 생활, 취미, 업무분야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며 정보교류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발하게 이어갔고 중간중간 경품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 주제별 밍글링 중인 참석자들

 

▲ 마무리 인사말 하는 대사관 박진호 공사

 

마지막으로 대사관 박진호 공사가 참석자들의 에너지를 칭찬하며, 행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마무리 인사했고, 공식 행사 후에도 많은 참석 청년들이 적극적인 토론 및 밍글링을 지속하다가 다음 네트워킹을 기대하며 아쉬운 마음으로 마무리했다.